본문 바로가기
알찬정보

영화 6천원 할인권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시네큐 비교, 슬기로운 영화관람캠페인, 6월 개봉영화 등)

by 도도파파 2020. 5. 31.

안녕하세요

 

오늘 공유해드릴 정보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영화산업을 살리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영화관 입장료 6천원 할인권 배포와 관련한 내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러 산업분야 및 업종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영화산업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에 영화진흥회가 문화체육관광부의 예산 90억원 지원받아 6,000원 할인권 133만 장을 영화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른바 ‘슬기로운 영화관람 캠페인 - 극장에서 다시, 봄’ 행사의 하나입니다.

 

 

슬기로운 영화관람 캠페인

 

슬기로운 영화관람 캠페인은 극장의 활성화를 통하여 영화산업의 전반의 피해를 극복하고 동시에 시민의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코로나 19로 지친 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영화관람 캠페인은 배우 이병헌이 내레이션으로 재능기부에 참여한 것도 눈에 띕니다.

 

역시 이병헌씨의 목소리는 참 좋네요.

 

그럼 자세한 영화 6천원 할인권 지원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고, 각 극장별 혜택도 비교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순서]

 

1. 영화할인 개요

2. 극장별 혜택 비교

3. 6월 개봉영화 기대작

4. 마무리하며

 

 

 

1. 영화할인 개요

 

 

 

영화할인 포스터

 

 

▶ 대상 : 남녀노소 관계없이 선착순입니다.

 

기간 : 6월 4일(목요일)부터 3주간 시행합니다.

※ 단, 사전 쿠폰 발급 극장(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은 6월 1일(월요일) 오전 10시부터 발급합니다. 

   

내용 : 해당 주 목금토일 상영 중인영화 입장료 6천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 단, 월화수 상영 영화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발급 및 적용방법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 해당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쿠폰 지급방식 (1인 2매) 입니다. 

- 시네 큐 : 해당 주 적용일 현장 및 사전 예매 시 선착순 자동 할인 적용 방식 (1인 4매) 입니다. 

 

기타 : 극장에 따라 카드사, 통신사 중복할인 가능합니다. (각 극장 이벤트 페이지 참조)

 

 

2. 극장별 혜택 비교

 

 

▶ 사전 쿠폰 발급 극장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 사전 쿠폰을 ID당 2매가 발급되며, 발급시간도 해당주 월요일 10시부터 오픈되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됩니다.

  (아마 이벤트 기간이 3주이므로 한 주당 극장별로 대략 10만 장 정도가 분배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CGV는 별도의 중복혜택은 게시하지 않고 있지만 별도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롯데시네마는 할인받고 남은 금액을 L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50%를 L포인트로 돌려줍니다.(선착순)

 

- 메가박스는 제휴 중복 가능, SKT 중복 가능, 승급 포인트 증정, 캄보 할인, 특별관 만원 등이 있습니다.

 

 

▶ 사전 쿠폰 미발급 극장 (씨네큐)

 

- 다른 3개사 극장과 달리 사전쿠폰 발급방식이 아닙니다.

- 현장, 시네 큐 앱, 홈페이지 결제 시 선착순 자동 적용됩니다. (단, 사전 쿠폰 발급 극장과 달리 1인 4매까지 적용 가능)

 

 

- CGV

 

- 롯데시네마

 

- 메가박스

 

- 시네큐

 

※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혜택사항은 극장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6월 개봉 한국영화 기대작

 

개인적으로 한국영화를 좋아해서 6월에 개봉 예정인 기대작 4편을 모아봤습니다.

저도 정부가 제공하는 6천 원 할인권 받아서 오랜만에 극장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영화 '침입자' 

 

☞ 줄거리 : 실종되었던 동생이 25년만에 집으로 돌아온 뒤, 가족들이 조금씩 변해가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오빠 '서진'이 동생의 비밀을 쫓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결백'

 

☞ 줄거리 :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에 기억을 잃은 엄마가 용의자로 몰리면서 진실을 밝히려는 딸의 고군분투를 그린 스릴러입니다. 

 

영화 '사라진 시간'

 

☞ 줄거리 : 의문의 화재사건을 수사하던 형사가 자신이 믿었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충격적인 상황과 마주하면서 자신의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살아있다'

 

☞ 줄거리 :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입니다. 

 

 

 

 

4.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6월부터 정부에서 코로나 19 극복 및 영화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제공하는 영화 6천 원 할인권 지급제도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여전히 극장가기가 겁이 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꼼꼼한 감염예방 활동과 수칙 준수가 이루어진다면 ‘극장에서 다시, 봄’이라는 캠페인 이름처럼 극장에서 다시 보자는 의미와 영화산업에 다시 봄을 선물하자는 의미가 조만간 실현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댓글